- 올해 3회째, 영동권 최대 규모의 축제 -

속초시는 인간과 반려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반려견 문화축제를 9월 29일(일) 엑스포타워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반려견 문화축제는 천만 반려동물 시대를 맞아 성숙한 동물보호 문화정착으로 반려동물과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보호자와 반려견이 함께 하는 달리기 대회, 반려견 장기자랑, 어린이 반려동물 그리기 대회 등 다양한 참여 행사와 각종 애견스포츠 시범 및 체험, 반려동물 건강상담 및 문제견의 행동교정 교육․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며, 이벤트 참여 행사는 반드시 동물등록을 필한 반려견만 참가가 가능함에 따라 사전에 반드시 동물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유기동물방지 및 동물학대방지 캠페인을 펼치면서 유기동물의 새주인 찾아주기 입양행사와 독거어르신 유기동물 입양 지원상담,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보호 홍보관을 운영한다.

속초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속초 반려견 문화축제는 강원 영동권 최대규모의 축제로 이번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를 이해하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