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사람의 미래 Login 강원”을 주제로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9월 25일(수)~9월 27일(금), 3일간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일대에서 개최하는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에 전시관을 조성하여 운영한다.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정부·지자체·지역발전 관계자·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사례·성과를 공유·확산하는 정책박람회이다.

강원도 전시관은『자연과 사람의 미래 Login 강원』을 주제로 고위험임산부의 안전한 출산을 위한 응급산모 안심스테이사업과 노사간 대타협에 기반한 중소기업 중심 이모빌리티산업의 강원형 일자리 상생모델, 평화지역 5개 군의 평화누리길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주요 핵심 콘텐츠로는 시대적 이슈인 저출산과 고령화라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 2018년 8월부터 시작한 임산부의 안전한 출산을 돕기 위한 “응급산모 안심스테이사업”은 진료를 위해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거리문제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여 임산부에 도움을 주고 있다.

강원형 일자리 사업은 중소기업간 협업하여 기술, 이익, 리스크를 공유하여 생산하는 이모빌리티산업에서 노·사·민·정 대타협을 통해 기업간 동반성장과 청년 수요층에 부응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미래를 보여 줄 예정이다.

또한, 분단의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하고 있고, 온 국민의 통일염원을 간직한 철원, 화천, 양구, 인제, 고성의 평화누리길을 소개한다.

그리고, 박람회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로, 평화화분 만들기, 강릉커피, 마술쇼 등을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로는 강원도의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을 소재로 퀴즈 룰렛 등을 진행하여 다양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균형발전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균형발전정책 등 심도 있고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컨퍼런스와 균형발전성과가 우수한 지자체 및 단체의 우수사례발표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