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가족사진 전달식 가져

사진=영월군 제공

제18회 동강국제사진제에서는 9월 29일(일) 11시에 <행복한 가족사진>에 참여한 영월군민 25가족에게 전시 가족사진을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강국제사진제의 부대행사로 진행한 <행복한 가족사진> 이벤트는 지난 8월 31일(토)과 9월 1일(일)에 영월군민 25가족 106명이 촬영에 참여하고, 9월 23일(월)부터 영월군 예술창작스튜디오 1층 전시장에서 촬영한 가족사진 25점을 전시하였으며, 전시 마지막 날인 9월 29일(일) 전시한 사진을 가족들에게 전달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명서 영월군수와 윤길로 영월군의회 의장, 이재구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장과 이번 촬영을 맡은 김문정 사진가 및 촬영에 참가한 가족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어 주었다.

동강국제사진제 <행복한 가족사진촬영> 행사는 가족사진 촬영에 관심 있는 가족들의 사전신청 접수를 받아 국내 저명 사진가가 직접 진행한 촬영 이벤트로서 가족사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동강사진박물관을 관람하고 동강국제사진제를 일반 대중에게 보다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마련한 열린 문화체험행사로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김문정 작가는 경성대학교 사진학과 교수이자 다양한 광고사진 작업을 진행해 온 저명한 사진작가로서 동강국제사진제의 저변 확대를 위해 선뜻 촬영 작가로 행사 참여에 응하여 행사의 취지를 더욱 빛내 주었다.

행사를 기획한 이재구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장은 “앞으로 지역주민 여러분들이 지속적으로 동강국제사진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교육 및 참여 부대행사를 계속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는 동강국제사진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