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처럼 즐기는 아름다운 강릉 바다

사진=강릉시 제공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Gangneung International Film Festival 2019, GIFF 2019/ 조직위원장 김동호, 예술감독 김홍준)가 첫 영화제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 포스터는 동해 바다의 일출, 붉은 극장 커튼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문화 도시 ‘강릉’과 극장의 ‘붉은 커튼’이 만나는 강릉국제영화제의 시작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여기에 편하게 휴식을 취하는 의자를 마치 스크린을 바라보고 있는 관객석처럼 배치하여, 강릉국제영화제가 강릉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영화를 즐기는, 휴식 같은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세계 어느 곳이든 닿을 수 있는 끝없이 드넓은 바다를 통해, 세계 곳곳의 영화들이 강릉으로 모일 것이며 강릉국제영화제 역시 세계적인 영화제로 성장하길 바라는 미래의 기대를 표현한 것이다.

2016 월드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 최고영예상 수상 작가 이정호, 국내 최정상의 디자인 스튜디오 콩트라플로우와 강릉국제영화제 포스터로 콜라보레이션

포스터를 그린 이정호 작가는 고전미술과 음악에서 받은 영감으로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려 왔으며,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책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직접 쓰고 그린 첫 작품 <산책(Promenade)>으로 영국 일러스트레이터 협회 AOI가 주관한 2016 월드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에서 최고영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작가로 발돋움했다.  주변의 사물을 주제로 상상력을 동원한 그림들을 클래식하면서도 몽환적인 화풍으로 옮겨 담는 이정호 작가는 이번 강릉국제영화제 포스터를 위해 강릉을 상징하는 동해의 일출과 영화제를 상징하는 붉은 극장 커튼을 특유의 초현실주의 화풍으로 담아냈다.

이정호 작가의 작품을 포스터로 기획하고 옮겨낸 ‘콩트라플로우(Con.tra.flow)’ 국내 최정상의 디자인 스튜디오이다. 콩트라플로우는 서울아트시네마 기획전 포스터부터 서울독립영화제 아트워크, 출판 디자인까지 다채로운 작업을 선보여온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의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그룹이다. 콩트라플로우의 황신화 대표는 서울독립영화제 총괄 아트디렉팅을 비롯하여 각종 공연과 영화 포스터, 로고 디자인 및 브랜딩 등의 프로젝트에서 펼쳐온 노하우를 이번 영화제 포스터에서도 유감없이 발휘했다.

깊어가는 가을,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스크린이 될 제1회 강릉국제영화제는, 주최처인 강릉시(시장 김한근)와 주관기관인 강릉문화재단(상임이사 이홍섭)이 개최하며 오는 11월 8일부터 14일까지 강릉아트센터, CGV 강릉,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경포해변 및 강릉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GIF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