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평생교육이 한자리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춘천호반체육관에서 ‘2019 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2016년부터 해마다「강원도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해 다양한 평생학습기관과 평생학습과정을 도민에 선보여 강원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해 왔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강원의 미래 평생학습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춘천시가 주관한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평생학습, 춘천을 빛나게 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1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와 함께 개최되며 지난해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춘천시의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첫 출발을 함께할 예정이다.

10월 25일(금) 13시부터 박람회가 시작되며, 개막식은 14시부터 호반체육관 실내무대에서 진행되고, 개막식이 끝나면 15시부터는 춘천시 평생학습관 11개반의 학습 결과를 선보이는 수강생 발표회가 이어진다.

둘째 날인 2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평생학습 정보마당과 홍보체험마당 그리고 전시마당을 같은 장소에서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는 강원도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10개 시ㆍ군에서 17개 평생학습동아리가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뜨거운 경연 무대를 선보인다.

셋째 날인 27일에는 호반체육관 실내무대에서 춘천시 평생학습기관ㆍ단체와 평생학습동아리의 공연을 끝으로 박람회를 마무리 한다.

이번 박람회는 13개 시ㆍ군과 평생학습기관, 단체, 동아리, 대학교 등 29개 기관ㆍ단체, 45개 평생학습동아리에서 참가하여 홍보체험마당,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전시마당 등을 3일 동안 운영한다.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김왕제 사무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축사와 인사말씀 등 요식행사를 축소하고 평생학습 참가자들을 배려한 박람회로 준비하였으며, 박람회에서 강원도의 다양한 평생학습을 함께 공유하고 도민이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학습하는 삶을 즐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