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8일 춘천 스카이컨벤션. 수상자 127명 -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개최 유공 정부포상 도 전수식이 10월 28일(월) 14시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2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세 번의 눈물겨운 도전 끝에 유치한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 개최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정부포상을 받는 유공자는 총 1,006명으로 그 중 강원도 추천 유공자는 304명(훈장 36, 포장 41, 대통령표창 52, 국무총리표창 175)이며, 이날 전수식에는 127명(단체)의 수상자가 참석하고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평창 대회」는 뉴욕타임즈, BBC 등 세계 주요 외신들로부터 대회운영 및 경기장 시설, 자원봉사, 안전과 치안 등 모든 부문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무엇보다 북한 참여를 통해 평화의 빛을 밝힌 「평화 올림픽」, 대회기간 날마다 문화가 있고 축제가 되는 「문화 올림픽」, 자원봉사 등 도민들이 헌신적으로 참여한 「참여 올림픽」으로서 전 세계인의 관심과 찬사를 받았다.

이와 같이 좋은 성과를 얻게 된 것은 강원도민들이 중심이 되어 모든 부문에서 묵묵히 매 순간마다 올림픽을 지원하고 응원한 결과이며, 이날 전수되는 성공 개최 유공 정부포상은 이러한 올림픽의 숨은 주역들을 격려하는 매우 뜻 깊은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