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와 한국관광연구회 공동주관으로‘강릉 관광거점도시 육성을 위한 포스트 올림픽전략’ 이라는 주제로 16일∼17일 강릉원주대학교 산학협력관 대강당(203호)에서 강릉 관광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의 주요내용은 정부의 관광거점도시 정책과 강릉 관광거점도시 당위성에 대한 내용을 담아 학술심포지엄, 특별강연, 논문발표, 전국대학생 공모전을 가질 것이다.

학술심포지엄에서는 함석종 강릉대원주대교수가 좌장으로 주관하고 최승담 한양대학교 교수님의 기조연설로 관광거점도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방향성을 듣고, 김향자 선임연구원(한국문화관광연구원), 허중욱 교수(강원대) 김재학 교수(청주대)로부터 강릉 관광거점도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질 것이다.

또한 송승환 ㈜프로덕션 예술감독으로부터 강릉관광에 대한 특별 강연으로 지역관광을 이끌어 가는 사람들에게 관광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가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논문의 발표시간과 우수한 논문에 대한 시상도 겸할 계획이다.

강릉시 변학규 관광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강릉이 관광거점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외국 관광객 유치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관광조직(DMO)육성, 관광콘텐츠 확충 등 강릉관광 발전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 더불어 현재 진행중인 관광거점도시 공모사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