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종합
동해시, 대게 특화상품 개발 추진대게를 기본 재료로 만두, 스테이크, 핫바, 강정 등 먹거리 8종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사진=동해시 제공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먹거리를 중시하는 여행 패턴에 부응하고자 오는 22일(금) 오후 3시, 시청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게 특화상품 시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식회에서는,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역 수산물가공업계(동해시수산물가공협의회)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게살 만두, 강정, 핫바, 고로케 등 맛깔나는 먹거리 8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경창현 해양수산과장은 “향후 추가 시식회를 거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최종 상품화할 계획이다. 대게를 활용한 특색있는 상품 개발로 동해시가 대게산업의 중심지, 먹거리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동해시는 동해항을 통한 대게 수입으로 전국 유통 물동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환동해권 경제 전초기지 역할을 담당해왔다. 이와 함께 단순 유통기능에서 한 단계 도약하여 수입산 자원을 지역 소득과 연계하기 위해 러시아대게마을 운영과 특화상품 개발 등 먹거리 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대게 특화상품 개발로 지자체와 지역업체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