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홍천/횡성
무궁화 홍천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와 작품집 발간오는 7일, 홍천문화예술회관에서 시상식과 입상작품 전시
사진=홍천군 제공

홍천군과 (사)한국사진작가협회 홍천지부(지부장 차재철)가 주최•주관한 제24회 무궁화 홍천관광사진 공모전 작품집 발간과 수상작 전시회가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홍천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제24회 무궁화 홍천관광사진 공모전에는 홍천의 다양한 명소와 자연과 풍습과 생활상 등의 작품으로 전국에서 465점이 응모되어 금상에는 이정순씨의 농심, 은상에는 장흥균씨의 참선원가는 길과 용환국씨의 수타사의 가을 등 11점의 수상작과 김태숙씨의 겨리소, 이순화씨의 징검다리 등 70점의 입선작품이 선정됐다.

영예의 금상을 차지한 이정숙씨의 ‘농심’은 홍천명품인 홍천 수라쌀을 주제와 부제가 잘 어울리도록 화면을 구성하고 풍성한 볏단을 바라보는 농민의 기쁨을 잘 전달한 작품이었고, 수상권 작품들은 홍천의 특징과 화면의 구성 및 짜임새 있는 구도로 표현한 훌륭한 수작이었다고 심사위원들은 평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홍천의 아름다운 산과 계곡, 400리 홍천강이 흐르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기록한 사진작품은 미래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자연과 생활환경의 보전의식 함양과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차재철 지부장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홍천 정보와 이야기가 있는 새로운 작품인 만큼 최대한 공유되고 활용되어 대한민국 건강놀이터 홍천이 홍보되고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해 행복한 추억과 삶의 힐링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입상작품 시상식과 초대일시는 7일 오후2시 홍천문화예술회관이며 문의는 010-9815-5568번이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