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강원FC 대학생 마케터 CU 3기 활동 마무리

강원FC 대학생 마케터가 이번 시즌 활동을 마무리했다.

강원FC는 지난 4일 강원도체육회관에서 강원FC 대학생 마케터 CU(Creative Union) 3기의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는 12명의 대학생 마케터와 강원FC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 초 2월, 면접을 통해 합격한 15명의 대학생 마케터가 발대식을 가지며 CU 3기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후 대학생 마케터들은 강원FC의 홈경기에 참석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았다. 경기장 내외의 행사와 설문조사 등을 진행했고 직접 아이디어를 내 행사를 기획하기도 했다. CU 3기는 홈경기뿐 아니라 대학교 축제, 지역밀착 활동과 구단 외부 행사에도 참여했다.

이번 시즌 15명 전원이 모두 수료를 했고, 수료식에서 수료증과 함께 강원FC MD 상품과 후원의집 상품권 등이 전달됐다. 이 중 가장 우수한 활동을 보인 대학생 마케터에겐 우수 마케터 상을 수여했다.

우수 마케터로 선정된 전다영 학생은 소감문을 통해 “이번 시즌 강원FC의 일원으로 실무 경험을 하게 돼 영광이었다. 홈경기를 진행하며 실무자들에게 많은 걸 배웠다”며 “10개월이라는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 아쉽다. 앞으로도 강원FC를 응원하겠다”고 우수 마케터 수상 소감을 남겼다.

강원대학교 조현탁 학생은 “축구를 TV로만 보다가 경기 시작부터 끝까지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설문조사 등을 통해 강원FC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요구를 파악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보탰다.

강원FC는 2016 시즌부터 대학생들에게 스포츠 마케팅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마케터 CU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 시즌 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실무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Jason Choi 기자  antisys69@gmail.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ason Choi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