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속초/고성/양양
속초시, 도심속 겨울왕국 ‘엑스포 눈썰매장’ 개장- 겨울철 시민행복 공간으로 활성화 기대 -

속초시는 1월 1일(수) 새해 첫날, 엑스포장 임시주차장 부지(조양동 1541-1번지)에 겨울철 어린이들과 학생들을 위해 여가생활과 즐길거리 제공을 위해 눈썰매장을 전격 개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조성하여 무료로 운영하는 눈썰매장은 유아용 코스(길이 10m, 높이 2m)와 초등학생용 코스(길이 15m, 높이 2.5m) 2개 코스이고 앞으로 한 달여간 운영할 계획이며 기상여건에 따라서 운영기간이 다소 변경 될 수도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야간에는 운영하지 않으며 눈썰매장을 즐기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직접 눈썰매 도구 등을 가져와야 한다.

도심권내에서 새롭게 조성하여 운영하는 만큼 이용자들의 안전을 위해 위탁 운영을 맡은 속초시시설관리공단에서 안전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눈썰매장 조성은 지난 9월 엑스포장에 인조잔디광장과 야간조명탑 설치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겨울철에도 도심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놀이공간을 조성하게 되었다.

속초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긴 겨울방학 동안 눈썰매장에서 마음껏 즐기면서 건강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고, 앞으로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