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부터 화천천 축제장

사진=화천군 제공
사진=화천군 제공
사진=화천군 제공
사진=화천군 제공
사진=화천군 제공
사진=화천군 제공

약속을 지킨 2020 화천산천어축제에 외국인 관광객들은 만원사례로 답했다.

화천군과 (재)나라는 지난 4일부터 화천천 축제장 최상류에서 외국인 대상 얼음낚시터 등의 사전운영을 시작했다.

올해 축제 개막은 11일로 일주일 늦춰졌지만, 항공권과 여행상품 등을 구매한 외국인들이 이를 취소하기가 여의치 않아 결빙상황이 양호한 축제장 상류에서 사전개장을 결정한 것이다.

4일 이른 오전부터 화천청소년수련관 야외 주차장에는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들의 대형버스가 들어차기 시작했다. 이날 화천군이 집계한 외국인 방문객은 모두 6,250명 규모다.

이들은 별도로 주최 측이 마련한 셔틀 등을 이용해 축제장으로 이동 후 차례로 얼음낚시터에 입장해 산천어와 첫 만남을 가졌다.

얼음낚시터에서는 타이완,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폴, 타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관광객들이 북새통을 이뤘다.

이날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외국인 자유여행가(F.I.T)들의 증가다. 

외국인 자유여행가들은 첫날 2,441명으로, 단체(2,134명) 관광객 규모를 넘어섰다.

이날 외국인 낚시터를 비롯한 구이터와 산타 우체국, 얼음썰매장, 커피박물관, 세계최대 실내얼음조각광장에도 관광객 발길이 이어졌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안전하고 즐거운 2020 화천산천어축제 준비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