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31일(금) 10:00~

강릉시의회는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조대영, 산업위원장 배용주) 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했다.

행정위원회

▶ 김진용 의원 :「강릉시 미래인재육성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심사

본 조례안 제정으로 우리시민 중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의 영재를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으로, 이 조례를 바탕으로 청소년 영재발굴의 디딤돌이 되어 강릉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우수한 지역 인재를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본 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 김복자 의원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심사

공립어린이집 수탁자를 선정 시, 큰 틀에서 보면, 시장 경제 특성상 지역사회내에서 갈등 발생 소지가 있으므로 담당부서에서 가이드라인 제시와 수탁기관의 공공성에 대한 가치를 점검할 필요가 있으며, 공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보육, 양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공립어린이집 수탁 심의 시, 수탁기관 대표자에게 공공교육과 보육에 대한 가치에 대한 의견을 충분히 듣고, 심사항목에 포함시켜 공공성과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탁자가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산업위원회

「2035년 강릉도시기본계획 의견청취안」

▶ 이재모 의원

강릉도시기본계획이 강릉시에 한정하지 말고, 도시확장성을 보고 강릉시를 중심으로 인접 시군과 상호 유기적 연계체가 구축되어 함께 살아가며, 그로 인해 관광과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검토로 이 부분을 본 계획에 충분히 반영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배용주 의원

도시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강릉도시기본계획은 미래 강릉을 준비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함. 남부권 KTX 개통, 양양공항, 남강릉IC주변 북방물류 허브거점도시 조성, 강릉에서 제진까지 연결하는 등 여러 중추적 교통망이 조성되어진다면 향후 강릉에 상상치 못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부분들은 기본계획에 담겨져 있지만, 혹시 미반영 되었거나 추가적 보충할 사항에 대한 부분들을 꼼꼼히 살펴 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