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강릉시의회, 제2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가 2월 7일, 제281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281회 임시회를 폐회하였다.

본회의에서는 상임위 별로 안건심사한 조례안 및 동의안 등 6건을 상정, 의결하였으며, 윤희주 의원이 대표발의하는 “KTX강릉선 감차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과 김복자 의원의 “마블테마파크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윤희주 의원은 본 건의안에서 “KTX강릉선은 동계올림픽 핵심교통망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견인하고 현재까지 지역 핵심 교통망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거점도시 선정과 더불어 2024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대회의 핵심 교통망으로 그 기능을 유지해야 하고, KTX강릉선이 국토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감차계획 철회 건의를 위해 제안하였다.”며, 22만 강릉시민과 함께 동해역 KTX운행과 별도로 KTX강릉선의 감차계획을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강릉시의회에서는 이 건의문을 채택하여 국회,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사에 이송하였다.

이어, 김복자 의원의 “마블테마파크에 관하여”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한편, 제281회 강릉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한 조례안, 동의안 등을 상정, 강릉시-소렌토시 국제 자매결연 체결 동의안, 강릉시 미래인재육성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2035년 강릉도시기본계획 의견제시의 건, 강릉시 농업․농촌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릉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상정, 의결하였다.

다만, 강릉시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산업위원회 심사에서 보다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보류’되어 본회의에 상정되지 못하였다.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