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진석)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주천고등학교 교육봉사동아리 참교육, 영상동아리 Pine Video, 과학동아리 유레카와 연계하여 지역 초등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진행하였다.

교육봉사동아리 참교육은 미래에 교사를 꿈꾸는 청소년들로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주말 여가시간을 활용한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체육, 국어, 역사, 수학, 요리를 주제로 총 5회차의‘신나는 주말 학습놀이터’프로그램을 직접 기획 및 운영하였다.

영상동아리 Pine Video는 다수의 청소년 영상제에 참여 및 수상한 영상 제작과 편집 동아리로 영상에 대한 진로를 고민하고 있거나 영상에 관심있는 후배들을 양성하기 위해 장비의 이해, 영상 촬영, 사진 촬영, 영상편집, 상영회 등 총 8회차의 활동을 기획 및 활동하였다.

과학동아리 유레카는 교내에서 다양한 과학 연구 및 탐구를 하는 동아리로 초등학생 동생들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의 원리를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쉽게 알아보고 관찰 수 있도록 딸기청 만들기, 왕꿈틀이 젤리 만들기, 공룡 화석 발굴, 수소 로켓 만들기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2회 운영하였다.

멘토링프로그램 운영담당자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멘토와 초등학생 멘티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배울 수 있는 역동적인 활동이다. 앞으로도 기존의 동아리 청소년들과 댄스, 난타 등 새로운 영역의 청소년 및 성인 멘토를 모집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멘토링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