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문화
양양군, 양양문화재단 임원 공모 ․ ․ ․ 7월중 출범- 3.27일까지 공모 / 이사 6명, 감사 1명 -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양양문화재단 설립을 위해 임원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이사 6명과 감사 1명으로 2020년 3월 12일부터 3월 27일까지 지원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양양군 관광과 관광마케팅부서로 제출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 이사는 문화예술계, 축제, 경영등 관련 분야 전문가이며, △ 감사는 공인회계사, 공인세무사를 비롯해 금융기관 10년이상 근무경력을 갖추는등 회계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있으며, 문화재단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자 등이다.

근무여건 및 보수는 비상근 무보수 원칙으로 필요시 실비 지급을 할 계획이다.

군은 투명하고 공정한 임원 선출을 위해 7명으로 구성된 양양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한 후, 양양군수에게 임원후보자를 추천할 예정이다.

문화재단이 설립되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사업들과 축제등의 지역행사를 보다 전문적이고 창의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군의 문화예술을 진흥하고 군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양양문화재단은 5월중 창립총회를 거쳐 7월중 출범식을 가질 계획이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