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공모

강원영동병무지청(지청장 서창률)은 병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손수제작물(UCC, User Created Contents) :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 사진 등의 저작물

올해 두 번째인「공정병역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은 공정한 병역, 나라 사랑 등을 주제로 2020년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본 공모전은 초․중․고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 참여 또는 3명까지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장르는 제한이 없고, 영상길이는 30초 ~ 3분이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공모전 누리집(www.mma9090.com)을 통해 신청하며, 관련 문의는 해당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심사는 병무청 유튜브를** 통해 게재된 후 심사위원 평가 등으로 입상여부가 결정된다. 심사결과는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8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국방부장관상과 병무청장상 등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 www.youtube.com/user/MMA15889090

서창률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공정병역 이야기로, 공정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강원영동지역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들 중 미디어분야에 관심과 소질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수상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