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후원 지정기탁금 활용, 성인용 보행기와 원격수업용 헤드셋 지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과 도움-나눔 소액 기부금으로 마련한 성인용 보행기 150대와 원격수업용 헤드셋 179대를 코로나19 확산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취약계층 어르신과 아동에게 오는 13일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성인용 보행기 지급 대상은 거동은 불편하나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인정을 받지 못한 사각지대에 있는 등급 외 판정자와 소득 기준, 지원 제외기준 등을 고려해 선정한 총 150명의 취약계층 어르신이다.

성인용 보행기에는 지정 기탁임을 알리는 ‘사랑의 열매’ 스티커와 분실방지를 위한 어르신 개인 이름표를 부착했다.

군은 복지 용구를 필요로 하는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있어 이번 보행기 지원은 보행 중 낙상사고 예방과 이동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가정에서 온라인 학습이 진행됨에 따라 취약계층 아동들이 수업 교구 부족으로 학습 기회를 잃지 않도록 관내 저소득층 초·중·고교생 117가구(179명)에 온라인 학습기기 ‘헤드셋’을 지원한다.

군은 민간 후원 지정기탁금을 고성군청 주민복지실(희망복지팀)과 5읍․면 행정복지센터(맞춤형복지팀)에서 연중 접수하며, 접수된 기탁금은 강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성군에 재 배분되어 관내 저소득가구의 겨울철 난방용품 구매․지원과 주거환경개선 등 지역 복지사업에 전액 사용하고 있다.

박양순 희망복지담당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과 학생들에게 이번 물품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기부문화 활성화를 통해 어려운 주민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