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류태호 태백시장, ‘철암라이온스클럽 창립 42주년 기념식 참석- 봉사정신은 우리가 더욱 발전시켜야 할 소중한 가치-

류태호 태백시장이 오늘(16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강원)지구 제6지역 철암라이온스클럽(회장 손경진) 창립 42주년 및 회관 건립 1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류태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김길동 태백시의회 의장, 주선희 강원지구 총재 , 권오성 제6지역 부총재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 라이온스 윤리강령 낭독, 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기념사에서 “국제라이온스협회 강원지구 라이온스 클럽 창립 4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곳곳에서 활약해온 라이온스회원들의 열정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코로나19 관련 지역사회와 시민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큰 역할 해주셔서 청정태백으로 지켜낼 수 있었다” 며, 라이온스 회원들의 사랑과 봉사의 실천이 지역의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코로나위기를 극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해 왔다” 고 강조했다.

또한 “라이온스의 봉사정신은 우리가 더욱 발전시켜야 할 소중한 가치이며, 지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많은 이웃들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코로나 위기를 민관이 함께 노력해 극복해 나간다면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태백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고 덧붙였다.

김길동 태백시의회의장은 축사에서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 곳곳을 챙기시며 많은 일을 해 오신 라이온스 회원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또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내린 깊고 튼튼한 뿌리를 바탕으로 지역과 이웃을 위한 사랑과 희망을 주시길 부탁드리면서, 저희 시의회에서도 가치 있고 희망 있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응원하고 성원하며, 늘 함께하겠다.” 고 말했다.

손경진 철암라이온스클럽회장은 “희생정신으로 헌신하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지역의 봉사자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늘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기념식에서는 태백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향토장학금 (300만원)이 기탁되어 태백미래인재를 위한 기부 봉사에 동참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