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강원도 동해/삼척/태백
삼척시 평생학습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강생 모집‘독서의 힘, 우리는 왜 읽는가’

삼척시 평생학습관은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 ‘독서의 힘, 우리는 왜 읽는가’ 수강생을 오는 5월 18일(월)부터 5월 27일(수)까지 모집한다.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우수 인문학 강의를 통한 전 국민 인문정신 문화 고양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삼척시가 2년 연속으로 선정돼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총15강으로 운영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삼척시 평생학습관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아카데미 수강생은 삼척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올해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김수연,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 대표 윤성근, 민들레연극마을 대표 송인현 등 9명의 인문강사들의 ‘책을 읽으면 행복해집니다.’ 등 15개의 소 주제를 통해, 인문학으로 삶을 발견하고 나 다움을 배우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평생확습관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심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책 읽는 문화 확산과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