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핫이슈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1차 ‘50억원’ 지급‘1인당 20만원의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사진=인제군 제공
사진=인제군 제공

인제군은 코로나19에 따른 ‘1인당 20만원의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을 5일 만에 50억원을 집중적으로 지급하며 지역 경기회생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인제군 재난기본소득’지급을 위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360여명의 공무원들이‘찾아가는 마을별 신청 창구’를 운영한 결과 군민들을 대상으로 78%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전에 각 세대별로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안내문’을 우편 발송하고 이장을 통해 마을별 현장 지급일정과 지급장소를 홍보하였으며,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곳곳에 마련된 찾아가는 마을별 신청창구 운영으로 현장에서 원활한 신청과 1단계 지급을 마무리했다.

2단계 지급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는 마을단위 직접 지급 시 미신청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평일 부득이 시간을 내기 못하는 경우 주말과 공휴일 등을 통해 사전 예약해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전예약은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을 미신청한 군민이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유선 연락해 주말 또는 공휴일에 지급받고 싶은 날짜와 신청가구를 알리고 방문신청을 통해 상품권을 지급 받으면 된다.

전만호 기획예산담당관은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이 군민들의 소비심리를 촉진시켜 지역경기 회생을 위한 작은 불씨가 되길 기대한다.”며 “14일부터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추진되는 2단계 지급에도 군민 모두가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은주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