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열 결승골

강원FC가 창단 이후 전북전 첫 홈승리를 차지했다.

강원FC는 30일 오후 4시 30분 강릉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4라운드 전북과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강원FC는 2승 1무 1패로 3위에 올랐다.

강원FC는 4-3-3 포메이션으로 전북을 상대했다. 조재완-고무열-김경중이 최전방에 투입됐고 조지훈-이현식-한국영이 중원을 형성했다. 채광훈-김영빈-임채민-신광훈이 포백으로 나왔고 이광연이 지난 경기에 이어 골키퍼 장갑을 꼈다.

경기 초반부터 양 팀은 막상막하의 경기력으로 진영을 오갔다. 강원FC는 특유의 짧은 패스로 득점을 노렸다. 전반 15분 전북 홍정호가 레드카드를 받아 수적 우위를 점하게 된 강원FC는 끊임없이 상대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36분 김경중이 낮게 연결한 크로스를 고무열이 헤딩으로 마무리해 팀의 첫 번째 득점을 성공시켰다. 이후 양 팀 득점 없이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강원FC는 김경중를 빼고 신세계를 투입하며 새로운 공격 루트를 열었다. 열세에 밀린 상대의 거침없는 공격에도 탄탄한 수비로 응대했다. 후반 20분, 조지훈을 빼고 김지현을 넣으며 추가 골을 위한 공격적인 교체를 했다. 이후 많은 활동량을 보여준 이현식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쉽게 벗어났다.

강원FC는 후반 38분 채광훈과 정석화를 교체하며 마지막 공격을 이어갔다. 후반전 추가시간 4분이 주어지고 종료 직전 상대의 공격이 있었지만 이광연의 선방으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이광연은 프로 데뷔 첫 무실점 경기를 완성했다. 강원FC는 고무열의 선제골을 지키며 1위팀 전북을 상대로 멋진 승리를 만들었다.

홈경기에서 승점 3점을 챙긴 강원FC는 다음 달 5일 인천으로 원정을 떠나 2연승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