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산학협력단 부설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 정태윤 센터장(전자공학과 교수)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2016년 지역산업육성사업 유공자’ 장관표창을 받았다.

이번 유공자 포상은 지역산업육성사업을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를 중점 발굴하여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정태윤 센터장은 2004년 강원임베디드소프트웨어연구센터를 유치해 강원도의 취약한 IT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일임했으며, IT와 스포츠, 의료기기 융합 사업을 통하여 지역 IT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센터로 육성했다.

이를 기반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지역특화산업육성, 지역주력산업육성, 경제협력권산업육성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스포츠 지식서비스, 의료기기 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 분야의 강원도 80여 개의 기업을 지원했다.

정태윤 센터장은 “앞으로도 대학 본연의 역할인 원천기술 개발에 충실하며 산업현장에 밀착된 연구개발로 중소기업의 부족한 기술력을 지원하고 기업의 매출 증가와 고용 확대에 이바지함으로써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표창 수상식은 지난 12월 21일(수)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2016년도 지역산업진흥연석협의회」에서 진행됐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