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안영임)은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강릉 보현사에서 학대피해노인 6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노년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였다.

“행복한 노년 만들기” 행사는 낮은 자존감과 우울성향, 자신의 의사를 잘 표현하지 못하는 학대피해노인에게 행복한 노년을 위한 정서적지지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새로운 삶에 의욕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대피해노인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그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내기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며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려 웃음이 넘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대피해노인 A씨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경로당이나 복지관에도 갈 수 없어 답답하였는데 오랜만에 집을 벗어나 기분이 좋다”며 “같은 처지의 친구와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서로 공감대 형성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참석한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진행하였으며, 참여한 어르신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후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하였다.

한편 노인학대로 의심되는 이웃을 발견하거나 학대를 당한 피해 당사자 등 누구나 1577-1389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노인학대가 접수되면 피해자 상담, 가족 상담 및 치료, 서비스 연계 등 노인학대에 대한 적절한 개입 및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