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관하는‘제19회 대한민국 안전대상’후보를 다음달 1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모 분야는 ▲우수기업상(서비스, 공공서비스, 에너지, 건설, 제조, 운수·창고·통신) ▲특별상(개인, 단체, 제품) ▲안전문화 콘텐츠 부문(UCC, 웹툰)이다.

공모 자격은 우수기업상의 경우 최근 3년간 화재피해가 없고, 산업 재해율이 업종 평균 이하여야 하며, 특별상은 안전장치 등을 개발·보급하는 등 안전관련 공로가 있으면 가능하다.

또한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는 누구나 UCC나 웹툰으로 안전콘텐츠를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등 총 39점이며, 수상 기업·단체는 2~3년간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이 면제된다.

도내에서는 도로교통공단 TBN 한국교통방송 강원본부(2019년 특별상), ㈜대명호텔앤리조트 삼척지점(2018년 우수기업상), 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인재교육원(2018년 우수기업상)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신청자격,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소방본부·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동학 소방본부 예방안전과장은 “안전관리 우수 기업·단체와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자율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