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여성
강릉원주대, 2020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필기시험 최다 합격‣강릉원주대 졸업(예정)자 인사혁신처 추천 대상자 8명 중 4명 합격

강릉원주대학교(총장 반선섭) 학생성공지원본부(본부장 배수명)가 2020년도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에 대하여 8명을 추천했고, 그 중 50%인 4명이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는 도내 최다 합격인원으로, 오는 8월 20일(목) 2차 면접시험을 거쳐 9월 4일(금)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강릉원주대는 지역인재 선발에 대비해 추천심사 기준 재정비, 선발 배점 세분화와 더불어 실제와 동일한 심층역량 모의면접 시행 등 학생들의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공직가치관을 겸비한 우수 인재 추천에 주력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광경영학과 윤한결 학생은 “현직 공무원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각 정부부처의 인재상과 채용 절차를 자세히 알 수 있었고, 현업에 대한 업무 이해도까지 높이게 돼 공직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했다.

향후에도 강릉원주대 학생성공지원본부는 필기시험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면접대비를 위한 1:1 멘토링과 온라인 상담 프로그램 등을 시행함으로써 필기합격생 전원이 최종 합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