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전국 대형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롯데마트와 오는 6월 18일부터 6월 24일까지 7일간 전국 118개 매장에서 강원 찰 토마토 홍보·마케팅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재 강원도에서 추진중인 강원토마토 온라인 판매행사 홍보시점에 롯데마트측에서 행사계획을 인지, 행사취지를 이해하고 사회공헌차원 등에서 강원토마토 알리기에 동참하고자 하는 의사를 개진하였으며, 이를 위해 6월 8일 롯데마트 바이어의 현지실사를 통해 최종 행사를 추진하기에 이르렀다.

행사물량은 3㎏단위 총 1만 5천상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상품가격은 6,980원/3㎏으로 소비자 호응 등 여건에 따라 물량은 늘어날 수 있다.

아울러, 롯데마트에서는 이번 행사를 농가수취가격은 보장하면서 유통마진을 최소화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강원도 토마토를 선보여 급락폭이 큰 농산물의 가격안정과 농가소득안정에 기여하는 등 사회공헌차원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원도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강원 토마토 온라인 행사가 많은 물량이 아니어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분들께서 아쉬움이 많으셨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도 토마토의 우수성을 알림과 동시에 소비가 확대되어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