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관광문화
강릉시, ‘2020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강릉시가 이달 15일(월)부터 오는 10월 15일(목)까지 시 공식 SNS들을 활용하여‘2020 강릉시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인 이번 공모전은 시에서 선정한 3가지의 공모주제에 따라 동영상, 포스터, 블로그 3가지의 분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과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고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가 가능하다.

역대 공모전에 출품·수상한 내역이 없는 순수 창작물, 디자인·음원·폰트 등의 부분에서 저작권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작품으로, 시에서 제시한 출품 규정에 적합하고 공모 전 또는 공모기간 동안 개인 계정에 업로드 되어있지 않은 작품이라면 공모가능하다.

올해 공모전은 11월 개최 예정인 강릉국제영화제를 홍보하는 등 보다 구체적인 주제를 제시하여 작품들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주제는 강릉시 내 나만 아는 미래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콘텐츠, 2020 강릉국제영화제 GIFF를 소개하는 콘텐츠, 미세먼지와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운 청정한 도시 강릉을 소개하는 콘텐츠까지 총 세 가지이다.

출품 방법은 블로그는 개인 계정에 원고를 게시한 후 URL 링크 주소를, 동영상과 포스터는 원본파일을 접수받으며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서약서와 함께 압축파일을 생성하여 강릉시 공보관 메일(*e-mail: gongbo12@korea.kr)로 접수받는다.

공모전의 상금은 총 1,000만원으로 심사와 시상은 10월 중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별, 11월 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강릉시 SNS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여 시민소통을 제고 하고, 청정 강릉의 이미지와 강릉시의 숨겨진 명소를 홍보·활용하여 강릉시를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