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파트너십 워크숍」, 7.15(수), 여성가족연구원 1층 강당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과 강원여성평화네트워크(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강원여성연대·YWCA강원협의회)는 7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여성가족연구원 강당에서 “강원여성, 일상에서 평화를 실천하다”라는 주제로「젠더파트너십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7월 11일 발족한 강원여성평화네트가 지속적으로 평화만들기를 위한 페미니스트 활동을 어떻게 실천해가고 단체끼리 연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오전에는 단체소개를 통한 마음열기에 이어 강원여성평화네트워크 연대실천 및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갖는다.

오후 가치성장과 치유센터 백윤영미 대표와 노원우주학교 이정규 관장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은 몸으로 느끼는 평화, 젠더폭력·젠더트라우마, 여성의 안전 그리고 치유와 회복의 프로그램을 통해 폭력과 차별에 대한 민감성과 연대의 힘을 기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번 워크숍은 평화통일 운동에 강원여성이 주체적으로 참여하고자 구성된 강원성평화네트워크가 성인지감수성과 지역사회 여성들의 평화역량을 키우는데 소중한 경험이 될것으로 보인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찾아가 젠더토크 콘서트(속초, 홍천) 및 젠더전문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젠더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