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먹거리를 제공"

강릉시 농정과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하여 우리지역 농수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농식품 전략상품 개발사업」을 추진하여 12월 28일(수) 최종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발한 농식품 전략상품은 강릉쌀 쉐이크, 강릉감자 스프, 강릉째복 해장국으로, 강릉시가 한국식품연구원에 1억4천만원을 지원하여 동계올림픽 개최 이전에 출시할 목적으로 지난 4월부터 개발에 착수하였다.

최종평가회는 행정, 농협, 생산자 단체, 전문가, 참여기업 등 24명으로 구성된 ‘농식품 전략상품 개발사업 추진 협의회’를 중심으로 시식을 통하여 맛을 평가하고, 포장디자인개발 등 추진과정에 대한 점검과 최종성과물에 대한 판매 및 마케팅 제안을 실시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농식품 전략상품 개발은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서 강릉의 위상과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농업인, 기업인의 경영안정에도 기여 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쌀 맑은 술, 옥수수가공품, 가마보코를 개발한다.”고 전했다.

특히 “내년 1월 중에 강릉쌀 쉐이크는 상품화되어 출시되며, 동계올림픽 개최 이전에 로컬푸드직매장, 농협하나로마트, 대형마트에 입점하는 등 개발상품의 유통판매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