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오는 8월 18일(화) 오후 2시부터 강릉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청렴 라이브(Live)를 개최한다.

청렴 라이브는 기존 청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례를 기반으로 한 청렴 판소리, 연극, 샌드아트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접목해 청렴 콘서트 형식으로 열린다.

이번 교육은 청렴교육 전문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주최로 진행되며, 강릉시, 강릉교육지원청, 강릉관광개발공사, 강릉과학산업진흥원, 강릉문화재단 등 5개 기관의 함께 참여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실시간 온라인 교육 방식을 겸하여 직접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도 함께 청렴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공연에 앞서 강릉시 부시장을 비롯한 각 기관장들이 공직사회 부패 척결과 공정한 사회 조성을 다짐하는 청렴서약식을 갖는다. 청렴서약서에는 △법과 원칙 준수 및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솔선수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으로 공익 수호 △권한 남용, 이권 개입과 알선 청탁 금지 등을 담았다.

강릉시 관계자는 공직자 청렴마인드 제고 및 신뢰받는 공직문화가 조성되도록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