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15.(토) ~ 8. 23.(일) 9일간 동해문화예술회관 전시

동해사진동우회(회장 최성규) 주관으로 오는 8월 15일(토)부터 8월23일 (일)까지 9일간 동해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열아홉번째‘동해사진동우회 회원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회원들이 동해, 대관령 등 강원도 곳곳을 넘나들며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의 환경을 정감있게 표현하여 사진예술로 승화시켰으며, 선별된 작품 70점을 출품작으로 선보이게 된다.

한편, 지난 2000년 11월 창립된 동해사진동우회는 현재 30여명의 회원이 지역의 사진문화 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중에 있으며, 창립이후 현재까지 매년 회원전을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 2017년에는 회원전 개최후 모아둔 작품 40점(600만원상당)을 시에 기증하여 장애인 복지 시설과 시청사에 게첨했다.

또한, 사진에 대한 열정과 애착으로 지역 사진문화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창작 활동과 다양한 접근과 지역의 사진인과 소통을 하며 동해시의 풍경과 삶을 주제로 별도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열아홉번째 동해사진동우회 회원전은 지속되는 장마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지쳐있는 요즈음 사진작품을 감상하며 조금이라도 힐링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 개인작품 43점과 동해시 기록 27점등 70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동해사진동우회는 “앞으로 전시회는 지속 개최할 것이며 예술로 일상이 행복하고, 전시회를 통하여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와 소통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