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태백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이달 20일(목)부터 9월 3일(목)까지이며, ▴ECO JOB CITY 태백▴장성 탄탄마을▴황지동 도시재생▴도시재생 플러스 등 4가지 유형에 대한 제안서를 접수한다.

주민 간의 교류 활성화, 갈등 해소를 위해 주민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추진하는 사업,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수요에 기반을 둔 문화‧복지‧경제‧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하는 사업, 마을에 관한 관심과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사업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적합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이면 된다.

대상 지역 거주자 과반수를 포함한 주민 또는 주사무소 소재지를 공모 대상 지역으로 하는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도시재생 관련 단체, 관련 전문가와 대학원생 등에게 공모 자격이 주어진다.

시는 사업의 필요성, 공공성, 실현성, 주민의 자발적 참여, 자부담 요건 충족 등을 기준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공모사업을 직접 계획·제안하여 공동체 역량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의 체감도를 향상 시키고자 한다.”며,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태백시 도시재생지원센터(☎033-550-21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