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19일(수) 15시 강릉 해양과학교육원에서 개최

강원귀어학교(강릉원주대학교 부속시설)는 지난 8월 19일(수) 강릉 해양과학교육원에서 ‘강원귀어학교 개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현판식은 코로나 19의 영향에 따라 반선섭 강릉원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이중철 강원도 환동해본부 어업진흥과장, 강릉원주대 주요 보직교수 및 직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강릉원주대학교 반선섭 총장은 이날 현판식에서 “귀어학교를 통해 침체되어가는 어촌의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강릉원주대학교 특성화 분야인 해양 분야의 활성화를 동시에 이루어 내는 한 축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강원도 환동해본부와 협력해 귀어학교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릉원주대학교 해양과학교육원(사천면 소재) 내에 위치한 강원귀어학교는 귀어인, 귀어희망인, 수산업경영인, 어촌창업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어업·양식·수산가공기술 및 해양관광레포츠에 대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됐다.

강원귀어학교는 2019년 해수부 ‘귀어학교 개설사업’에 선정돼 국비와 도비 각 5억씩 총 10억을 지원받아 교육 및 기숙 시설을 리모델링했으며, 올해는 강원도로부터 3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9월 7일(월)부터 10월 23일(금)까지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나,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