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 ‘스타트’- 14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및 은행 창구 방문해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가능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접수가 14일부터 시작됐다.

춘천시정부는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농협 또는 신한은행 창구 방문 신청은 10월 16일까지다.

선불카드 및 춘천사랑상품권으로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을 원할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되며, 신용·체크카드 충전은 농협 또는 신한은행을 찾아 접수하면 된다.

은행 방문 오프라인 신청은 세대주만 할 수 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의 경우 세대원과 대리인도 가능하지만, 반드시 위임장을 지참해야 한다.

특히 오프라인 신청 첫 주인 9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5부제가 운영된다.

이에 따라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 1·6(월), 2·7(화), 3·8(수), 4·9(목), 5·0(금)이다.

이 기간 동안 시정부는 독거 고령, 장애인 등 거동 불능자 중 대리인이 없는 경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시정부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시스템 등을 통해 긴급재난금 지급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시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정부 관계자는 “14일부터 오프라인 접수를 진행했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이면 온라인이나 ARS 신청을 이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정부는 춘천시 긴급재난지원금 읍면동 대기인원을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