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만나는 2020 제1회 영월아카데미

영월군은 오는 9월 23일부터 29일까지(주말제외) 5일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올해 첫 영월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코로나19상황에 대한 대응으로 집합교육 대신 온라인으로 처음 실시하는 이번 영월아카데미는 195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디바제시카를 초청해 ‘유튜버, 나도 해볼까?’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9월 23일부터 25일까지는 관내 중·고등학생 및 세경대 학생 대상으로 전용 접속주소를 사용하여 시청이 가능하고 9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은 영월군민 대상으로 영월평생학습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여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첫 강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고 실시간 방송의 개념, 시청자가 좋아하는 콘텐츠는 무엇?, 유튜브를 통한 수익 구조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군민들에게 현실적이고 섬세한 조언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영월아카데미는 pc나 스마트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어 더 많은 군민들이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을 것” 이라며 “영월아카데미에 많은 시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안내는 영월군청 자치행정교육과 평생학습팀(☎033-370-23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