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고 행복한 영상이 가득, 재미는 필수

강원도와 한국경제신문이 함께 주최하는 「제6회 강원도 29초 영화제 시상식」이 10. 7(수), 17:00부터, 유투브 ‘강원도 29초 영화제’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으로 개최된다.

시상식에는 강원도 김성호 행정부지사,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장덕수 위원장 등이 시상자로 참석할 예정이며, 영화제 출품자와 관심 있는 일반인 등 온라인 소통 ZOOM을 통해 200여명이 함께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금년도 전체 출품작 상영을 시작으로, 부문별 시상작품 발표와 시상, 수상작 상영 순으로 진행하며, 가수 전상근 공연과 참가자를 위한 푸짐한 경품(맥북, 드론,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고프로, 블루투스 스피커, 커피음료 교환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상황이 안 좋은 만큼 작품모집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우려와 달리“ 강원도 & [ ]”라는 주제로 지난 7.24부터 9.7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한 결과, 350편의 많은 작품들이 출품되었다. 수상작품은 1차, 2차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18편(일반부 15편, 청소년부 3편)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대상 수상자는 일반부 최고 500만원, 청소년부 최고 200만원을 포함하여 상금과 시상품 총 2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출품작들을 보면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은 물론, 강원도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맛집이라던지, 전설, 가족 ․ 친구 간의 따뜻한 마음을 잘 풀어낸 이야기들이 인상적이며, 젊은 창작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의 대단함을 느낄 수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수상작품을 온라인과 SNS,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알림으로써, 국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홍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접속방법

-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kmgs68dN_tQ

- 유투브 검색 : 제6회 강원도 29초영화제(시상식 라이브)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