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핫이슈
‘횡성한우축제’ 15일 개막첫 온라인 개최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축제 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횡성한우축제 TV'를 주무대로 펼쳐진다.© 뉴스1


(횡성=뉴스1) 이종재 기자 = 사상 첫 온라인 개최를 앞둔 ‘횡성한우축제’가 다채로운 비대면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펼쳐진다.


강원 횡성군은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를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축제 전용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횡성한우축제TV)을 기반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행사는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한다.

횡성한우축제는 기존 횡성읍 섬강 둔치 일원에서 진행됐으나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축제로 전환됐다.

이에따라 축제를 대표하던 한우구이터를 비롯 체험부스 등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운영되지 않지만,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마켓’과 ‘돈스파이크의 오픈키친’, ‘횡성한우 먹방’,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 ‘랜선 콘서트’, ‘횡성한우 요리대전’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들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횡성문화체육공원에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가 조성됐다.

횡성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오프라인 축제의 틀을 벗어던진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며,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모델을 구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