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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회 GTI 국제무역ㆍ투자박람회, 온라인 참관객 100만명 돌파왕홍 라이브 프로모션 + 온라인 수출계약 + 베트남 수출 선적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가 15일 개막한데 이어 16일에는 왕홍 라이브 프로모션과 온라인 수출계약, 베트남 수출 선적식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총 16명의 왕홍(국내활동 10명, 중국 현지 활동 6명)들이 도내 뷰티기업 20개사 40여종 제품에 대해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판매를 진행하는 현장을 유튜브 생방으로 송출했다. 실시간 판매와 추가 예약 물량까지 최대 10억 원 이상 판매가 기대된다.

한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Tmall(티몰)’및 중국 메이판그룹 자체 쇼핑몰 내 강원도 전용관 개설, 중국 난징 종합 보세구역 내 강원도O2O 상품체험관 개설, 중국 콰징 보세물류를 활용한 강원도 유통시스템 구축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연말까지 품목을 다양화하여 3회 이상 왕홍 프로모션을 개최할 계획으로 있다.

또한 10.15일부터 참가기업과 국외바이어간 1:1 온라인 수출 상담에 따라 러시아, 일본 및 중국과 수출계약이 성사되어 온라인으로 수출계약 및 MOU체결이 이뤄졌다.

8월부터 진행해 온 박람회 참가기업의 베트남 수출 길 개척을 위한 프로모션에서 소비자와 대기업 유통 바이어가 직접 선정한 6개 기업 제품의 수출 선적식이 진행됐다. 또한,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해 소비자와 화상 품평회를 진행하고 현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하여 지속가능한 수출구조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단미푸드(치즈), 동화푸드(젓갈), 라파데오(꿀삼), 강원그린팜(장아찌), 세준F&B(떡볶이, 쌀떡국), 강원진삼(홍삼)"

한편, 10. 16. 15시 기준 GTI박람회 주요실적은 온라인 플랫폼 방문자 수 115만 명으로 가집계되고 있는 상황이다.

10. 17.(토)에는 다수의 수출계약식과 수시 MD상담회가 이루어지며, 박람회 마지막 날인 10. 18.(일) 15:00 박항서 베트남 감독의 사회공헌사업 “아이들이 곧 사회의 미래다”라는 캠페인과 연계, 박항서 감독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우수제품 수출판매를 촉진하는 온라인 협약식을 유통업협회와 진행할 계획이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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