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강원형 배달앱 ‘일단시켜’ 연말 출시…강원상품권 결제땐 10% 할인
© News1 이지원 디자이너


(춘천=뉴스1) 김정호 기자 = 강원형 배달앱인 ‘일단시켜’가 12월 22일 출시된다.


강원도는 이날 속초, 정선지역을 대상으로 ‘일단시켜’ 서비스를 도입하고, 추후 도내 전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내달 중순부터 가맹점을 모집한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전문기업인 ㈜코리아센터가 개발?운영하는 ‘일단시켜’는 중개수수료, 광고료, 입점수수료가 없어 가맹점주의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고객은 드라이브스루(픽업)와 예약 기능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배달음식을 접할 수 있다. 특히 강원상품권으로 결제한 고객은 10% 할인을 받는다.

도는 비대면 소비와 홈코노미 확산에 따라 강원형 배달앱 도입 계획을 지난 8월 수립했고, 다음달인 9월 코리아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리아센터는 8대 1의 경쟁률을 뚫고 강원형 배달앱 민간사업자로 선정됐다.

김태훈 도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소상공인들이 판로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유통의 온라인화를 강화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폐광지역 그린뉴딜 사업도 본격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전통시장에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홍보?판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달 1~15일 강원세일페스타도 개최한다. 강원세일페스타에서는 강원마트, 강원곳간 등을 통해 도내 특산품이 최대 50%까지 할인판매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