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의고등학교와 연계하여 진로 및 체험활동 진행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봉의고등학교 1,2학년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 우리동네 Youth-Up 맞춤형 지원사업-또 다른 배움’(이하 ‘또 다른 배움’)을 성황리에 마쳤다.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0 우리동네 Youth-Up 맞춤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또 다른 배움’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참여 중심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청소년의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청소년기의 올바른 진로의식 및 가치관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1일(수) ‘청년창업가 강의’, 11월 4일(수) ‘조향사 직업체험’, 12월 9일(수) ‘선플달기 캠페인’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봉의고등학교 진로활동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 최송이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및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시청소년문화의집은 (사)동부디아코니아가 춘천시로부터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청소년의 자치와 참여를 바탕으로 한 청소년 중심의 문화를 가꾸어 나가는 공공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