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경제
강원도, 산천어 판매 불 붙였다-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 「맛있다! 화천 산천어 식도락 특집」운영 성황 -

강원도가 1.14(목) 18시 30분에 방송한 ‘강원 라이브 홈-쇼「맛있다! 화천 산천어 식도락 특집」’라이브커머스를 시작으로 산천어 판매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롯데백화점과 함께 한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매년 산천어 축제가 열렸던 화천군 북한강변 현지에서 인기 유튜버‘밥굽남’이 함께 방송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큰 관심을 모았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롯데백화점과 공동 개발한 밀키트(매운탕·조림)와 구이용 선어를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하였다. 유튜버‘밥굽남’이 상세한 조리방법을 안내하고 맛 평가를 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방송 중간에는 작년 강원 감자 판매로 유명세를 탄 ‘포케팅걸’황푸름 주무관(비서실)과 최근 강원도형 배달앱‘ ’홍보영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권채영 주무관(대변인실)이 깜짝 출연하여 신선한 재미까지 선사하였다.

아울러 라이브커머스에 앞서 방송 된‘투 문순과 함께하는 산천어 톡톡쇼’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화천군수가 동반 출연하여 산천어 요리와 축제를 소재로 이야기 꽃을 피웠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이번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는 지역경제 회복과 산천어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롯데와 같은 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협력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산천어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는 어제 한번으로 그치지 않고 산천어 특별판매 기간(1.14~1.31)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당장 오늘(1.15,금) 오후 4시에 강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산천어 판매 라이브커머스를 방송하여 산천어 밀키트 제품을 안내하고, 화천 군민들과의 전화 인터뷰로 도민들의 어려운 속사정도 들어 볼 예정이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