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수축산
소의 해를 맞아 2021년 강원 축산업의 지속 성장 추진

강원도는 고품질 축산물 생산과 유통, 안정적 축산경영 지원, 축산업의 환경여건 개선을 위해 12개 분야, 54개 사업에 618억 원을 투자 한다고 밝혔다.

한우 개량 등 품질고급화, 접경지역 ASF 재입식 지원 등 소비가 선도하는 고품질 축산물 생산과 한돈 산업의 신속한 경영 회복 지원을 위해 6개 사업 65억 원을 투자하고 도내 조사료 생산 확대로 실질적인 경영비 절감, 기후변화 및 재해로부터 안전한 경영 환경을 담보하기 위해 가축재해보험 지원 사업 등 14개 사업에 총 181억 원을 집중 투자한다.

아울러, 가축분뇨의 신속‧효율적인 처리와 악취저감으로 자연순환농업 활성화 및 농촌생활 여건을 개선하고 생산성 향상과 차단방역 등 가축질병 확산 방지를 위해 스마트 축사 시설 개선 지원 등 15개 사업에 248억 원을 투자하고, 말‧양봉 산업 육성 등 축산업 소득 다양화를 위해 9개 사업, 42억 원과 축산물 브랜드 개발 및 육성과 도내 축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10개 사업, 82억 원을 투자하여 안정적인 소비기반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는 축산업이 가축질병과 양적 증가에 따른 규제강화 등 지속성장이 위협 받는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다며, 강원도의 가치를 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명품 축산물로 차별화하고 적극적인 악취저감 대응 등 축산업의 주요 현안을 해소하고 나아가 강원 축산물 소비 확대로 이어 가겠다며, “유관기관 및 축산단체‧농가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강화하여 2021년 소의 해를 맞아 힘차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