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전교통
원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운영

원주시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도입과 관련해 신속하고 차질 없는 예방접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 운영한다.

추진단은 김광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상황관리팀, 이상반응 관리팀, 백신수급팀, 대상자 관리팀, 접종기관운영팀 등 5개 팀으로 구성되며, 보건행정과장이 총괄지원반장, 의료지원과장이 운영관리반장을 맡아 총 20여 명으로 운영된다.

또한, 원주시 의사회와 간호사회, 민간 의료기관, 시의회,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의료 인력 및 접종센터 운영 지원,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대응 등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원주시는 코로나19 상황과 백신 수요 등을 고려해 인플루엔자가 유행하는 11월 전 백신접종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전 시민을 접종 대상으로 하되 연령, 집단시설 거주, 만성질환, 의료 등 사회필수서비스 등을 고려해 정부지침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백신 종류에 따라 화이자와 모더나 등 초저온 냉동고를 필요로 하는 mRNA 백신은 접종센터(치악체육관)에서, 그 이외 백신은 위탁 의료기관(약 100여 개소 지정 중)에서 접종을 실시하게 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신속한 백신 접종으로 하루빨리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백신 공급시기에 맞춰 차질 없는 예방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겠다.”라고 밝혔다.

한정복 기자  gn3369@naver.com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