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돌자, ‘동해’ 한바퀴, 1차 챌린지(4월~5월)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자기건강 관리능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같이 돌자, 동해 한바퀴’ 워크온 걷기 마일리지 챌린지를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워크온은 휴대폰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어 걷기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으로, 현재 동해시에는 2천여명이 커뮤니티에 가입해 걷기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1차 정기 챌린지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20만보, 40만보, 80보 달성에 따라 방역마스크(KF94)·종량제봉투·주차권·썬캡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동해시 공식 커뮤니티‘걷고 싶은 도시 동해시’에 가입한 뒤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향후 챌린지 시행 이외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스쿨워크 운영 및 사업장별 커뮤니티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걷기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북삼건강생활지원센터(☎033-530-24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