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총장...배은망덕"

사진=김두관의원실
사진=김두관의원실
사진=김두관의원실

김두관의원은 18일 오전 광주 북구 망월동 5·18 구묘역을 찾아 광주민중항쟁 당시 전남대학교 총학생회장이었던 박관현 열사 묘소에 헌화하는 등 참배했다.

그는 오늘 페이스북을 통해 '오월정신은 민주주의입니다'라는 글을 올려 "더 이상 불평등과 양극화 속에 차별과 갈등의 대한민국이 아니라 누구나 출발선이 같은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최근 윤석열 전 총장의 광주 발언과 관련해 "검찰총장과 검찰을 자기 정치에 이용했듯 5.18 광주도 자기정치에 이용하고 있다"고 비판하며서,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보수언론과 합세해 5.18 정신을 운운하며 문재인정부를 우회적으로 비판했다"며 "배은망덕이 아닐 수 없다"라고 직격했다. 

또한, 김 의원은 전날 낸 보도자료에서 "내년 대선 승리하는 길이 광주 오월 정신을 계승하는 것이다"며, "재·보궐 선거의 패배에 대한 깊은 반성과 성찰이 부족하다"며 "지금처럼 안일하게 대응한다면 재집권은 희망에 그칠 것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은 수평적 정권교체, 노무현 대통령은 정치혁명,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혁명과 적폐 청산이라는 시대적 과제로 지도자가 됐다면, 다음 대통령도 단순한 대중적 인기나 대통령의 후광만으론 대통령이 될 수 없다"며 "국민은 새로운 시대적 과제와 시대정신에 맞는 대통령을 선택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