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육아커뮤니티인 ‘맘마모예’가 23일과 24일,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인성과 예절을 키우는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는 ‘인성이와 예절이와 함께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필리핀 현지와 연계하여 코로나와 무더위로 지친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성예절캠프는 풍부한 감성과 바른 인성은 물론, 강한 마음까지 배우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특별히 이번 캠프는 코로나로 다양한 대면 교류가 적어진 이때, 외국친구들과 온라인 교류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과 활동으로 보다 폭넓은 시야와 깊은 시고력 지도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예절교육, 댄스챌린지, 쿠킹클래스, 방탈출 게임 등 어린이들이 온라인상으로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며, 맑음인성교육원 소속 전문 강사의 인성 강연도 마련돼 있다. 특히, 필리핀 현지 친구들과 만나 소통하는 소모임과 랜선여행을 통해 보다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이번 인성 캠프는 초등학교 1~6학년과 학부모가 참가대상이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모든 활동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며 사전 접수 후 클래스에 참가하면 된다.

한편, 맘마모예는 엄마들의 맘마와 모두 모여라는 뜻의 강릉사투리인 마카모예의 합성어인 ‘공동육아 커뮤니티’로 엄마들이 모든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며 정기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거나 재능기부로 부모교육을 개최하고 있다. 또 엄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동육아와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교류와 공감을 통해 엄마와 자녀 모두가 행복한 관계를 지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