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육아커뮤니티인 ‘맘마모예’에서 준비한 온라인 어린이 인성예절캠프가 24일 성황리에 마쳤다.

‘인성이와 예절이랑 함께하는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인성예절캠프는 160여 명의 국내외 초등학생들과 현지 필리핀 학생들이 함께 참가해 문화교류와 함께 글로벌 시대에 맞는 올바른 인성교육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캠프는 밝고 긍정적인 생각과 말이란 주제의 인성강연과 예절교육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방법과 전화예절, 댄스 챌린지등 인성교육과 문화교류 중심으로 기획되었으며,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대면 교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외국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흥미로운 활동을 통해 좁은 시야를 넓히고 깊은 사고력을 갖추는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필리핀 현지 동급생들과 한 반이 되어 진행된 반별 모임은 영어로 대화하고 각종 미션을 함께 수행하며 학생들은 물론, 참관하던 부모님들도뜨겁게 호응하며 인성예절캠프의 열기를 더해갔다.

인터뷰1 – “Calaca Central school 최고학생회 임원 11명과 함께 참여 했습니다. 예절교육 시간에 배운 스마트폰 사용방법과 전화예절 및 인성강연 내용은 인터넷 시대에 사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틀간의 행사에서 우리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거워 했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Monina S Licoben (Calaca Central School 교사)

“ 인터뷰2 – 온라인으로 참석한 프로그램이 너무 재미있고, 두 시간이 진짜 한번도 지루할 틈 없는 너무 좋은 교육입니다. (강릉 왕산초등학교 박재훈의 부모님)

한편, 맘마모예는 매년 방학 기간에 인성예절캠프를 학기 중에 하는 마음튼튼 클래스를 주최하고 있다. 인성과 예절교육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우는 등 인성 함양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초등생들을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