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산지 최고 15cm이상 눈 예상

설 연휴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도 여전히 추웠는데요. 아침까지 일부 내륙지방에서는 한파특보가 발효 된 가운데, 기온이 빠르게 오르면서 지금은 한파특보가 해제 됐습니다. 낮에는 대부분 지역이 영상권의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는 수도권을 비롯한 중서부 지역에 ‘나쁨 단계’를 보이겠습니다.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 예상되는데요. 호흡기 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중부지방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밤에 서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를 시작으로, 내일 새벽에는 대부분지역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습니다. 아침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이 오는 곳은 강원산지에 최고 15cm이상의 눈이 예상됩니다. 경기동부, 강원영서와 산지에는 3~10cm, 강원동해안과 충청, 전북, 경북내륙, 그리고 제주도산지에는 1~5cm, 그 밖의 지역은 1cm내외가 되겠습니다.

낮에는 어제보다 높겠는데요. 서울은 4도 청주 5도로 영상권을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도 광주 8도, 부산 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 서울 -5도, 전주 -1도, 낮 기온 서울 1도, 대전 3도, 대구 5가 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에서 4m로 높게 일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는 서해상과 동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도 높겠습니다. 해상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계속해서 기상정보를 참고해주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주간 날씨입니다. 일요일에는 전국에 눈, 비 소식이 있습니다. 연휴기간 동안 눈, 비 소식이 잦은 만큼, 오고 가는 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