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10월 27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특성을 감안한 과감한 규제개혁 추진과 맞춤형 지역전략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로 행복한 도시 강릉 만들기를 위해 시청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발상으로 실천하는 창조경제와 규제개혁」이라는 주제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장정근 교수가 강사로 나와 규제개혁 직장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역발상 경영이란 무엇인가? ▲창조경제와 함께하는 규제개혁 ▲가치혁신 블루오션 전략 방안 등의 순으로 실시된다.

장정근 강사는 아직 시도된 적이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블루오션으로 변화와 혁신, 창의력, 고객감동, 가치혁신 창출 등으로 강릉만이 가진 장점을 살려 제일강릉 구현을 위한 해법을 제시한다.

또한 지역특화 규제 발굴과 지역의 해묵은 규제를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자세로 현장 맞춤형으로 개선하여 기업의 투자 환경을 촉진 할 것과 역발상의 사례로는 가구회사 IKEA가 가구를 자신이 직접 노동을 통하여 조립하면 결과물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명품가구를 만들어 내어 매출을 극대화한 사례를 소개한다.

김형천 강릉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강릉만이 가진 가치를 찾아내고 불필요한 규제발굴과 창조적인 업무추진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강릉 만들기를 위해 1,300여 강릉시청 공직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릉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